티스토리 뷰

목차

    • 목차
    • 서론
    • 디자인
    • 성능 및 개선
    • 아이폰에 대한 생각
    • 결론

    갤럭시 Z 플립 5

    내가 갤럭시 Z 플립 5 사전 예약을 선택한 이유

    저는 현재 ‘아이폰 11 pro’를 쓰고 있는데요. 오늘 갤럭시 'Z플립 5 사전 예약'을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하고 왔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Z 플립 5의 사전 판매'8월 1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되며, 정확한 갤럭시 Z 플립 5의 출시일'8월 11일'입니다.)

     

    글을 작성하기 앞서 저는 '애플 워치 SE 2'와  '2019 맥북 프로 16인치, 'M2 맥북 프로 16인치' 두 대의 맥북, '에어팟 프로 2'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에어팟 맥스'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그럼에도 제가 왜 ‘아이폰 14 시리즈’가 아닌 ‘갤럭시 Z 플립 5’를 선택했는지 한 번 보시면,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기기를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 사전 예약 혜택'은 아래 포스팅에 작성해 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폴드 5 사전 예약, 출고가, 출고일 총 정리

    갤럭시 Z 폴드 5 사전 예약 판매, 가격, 성능 등 총 정리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 Z 플립 5와 갤럭시 Z 폴드 5가 어제 열린 (23.07.23)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등장했습니다. 그와 함께 갤럭시

    hwikimy.com

    갤럭시 Z 플립 5 컬러

    1. 개인적으로 아이폰보다 예쁜 디자인

    한 때 예쁜 디자인 하면 ’ 애플‘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최근 삼성 전자의 Z 폴드 5와 플립 5를 보면서 인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사실 플립 4부터)

    디자인은 개인적인 취향을 많이 타지만, 저뿐만 아니라 다수의 네티즌들의 반응도 비슷하게 보시는 경향이 많으시더라고요.

    물론, ‘갤럭시 S 시리즈’‘갤럭시 폴드’ 같은 경우는 ‘아저씨’ 이미지가 아직까진 강하지만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점점 디자인적으로도 발전하는 게 보였었습니다.

     

    그래서 이전 갤럭시 Z 플립 4와 아이폰 13 시리즈를 고민하기도 했고요. 그런데 그 디자인이 이번 Z 플립 5에서 정점을 찍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 컬러 이미지

    2. '삼성의 진화'와 '갤럭시 Z 플립 5'의 진화

    삼성전자에서 올해 초에 공개되었던 '갤럭시 S23 시리즈'가 극찬을 받으며 등장하고, 철저하게 준비된 '혁신적인 제품 개혁'으로 극찬을 받은 바 있는데요.

     

    이번엔 전작인 플립 4도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은 플립 시리즈에서 다섯 번째 모델이 나오고, 이번 제품에서 기능과 디자인 면에서 정점을 찍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흡사 주력폰과 서브폰 두 대를 사용하는 듯한 '전면 디스플레이의 진화'와 기존에 지적받았던 '문제점에 대한 개선' 등 눈에 띄는 변경점이 많았고,

     

    대체 불가, 간편한 '삼성 페이' 기능, 이번 갤럭시 Z 플립 5 사전 예약 혜택으로 넉넉한 '512gb의 저장 용량' 비교적 저렴한 '수리 비용' 등을 보고 마음을 굳히게 되었죠.

    반응형

    3. 애플의 횡포 (?)

    일단 대체적으로 다른 IT 기기들에 비해 애플의 제품 자체가 비싼 편입니다. 물론 'M1 칩'의 출시로 IT 기기 시장의 생태계를 박살 낼 혁신적인 기술이었지만, '애플'이라는 이름으로 기기가 비싼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휴대폰은 그렇다 쳐도 '애플 펜슬' 이라던가 '에어팟 멕스' 등 기타 주변 기기의 고가 정책,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북 등에 적용 되는 추가 스토리지와 가상 메모리 업그레이드 등 과도한 추가 비용, 불편한 A/S 정책, 고가의 '애플 케어 가입비'

     

    아직도 고집하는 '라이트닝 케이블' (아이폰 15 시리즈부터 C 타입 탑재 예정) 심지어 기본 패키지에서 충전기를 제외하는 등 애플 유저로써 실망하는 일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거기에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각 '각 시리즈 별 뚜렷한 변화'를 느끼지 못했고, 저는 아이폰 11 프로를 기변 없이 3년 넘게 계속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15 출시일, 가격, C타입 유출 정보

    아이폰 15 출시일, 가격, 지금까지 예상된 정보들 한 명의 아이폰 유저로써 기다리고 기다리는 아이폰 15의 출시일과 가격, 지금까지 예상 정보들을 싹 다 뒤져서 모으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공식

    hwikimy.com

    내가 갤럭시 Z 플립 5를  선택한 이유

    그래서 결국 이번에는 '애플 빠'를 버리고 갤럭시 Z 플립 5 사전 예약의 유혹을 이기지 못했습니다. 사실 애플 제품을 자주 사용하다 보니, 지속적으로 애플을 사용할 예정이었으나,

     

    사실 저는 아이폰 12부터 14 시리즈에게 큰 매력을 느끼지 못했고,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 15에서 또한 큰 매력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갤럭시 Z 플립 5를,, 선택했습니다,,

     

    고민을 하시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테니, 제가 선택에 대한 도움은 되실 것 같아서, 글을 작성해 보았는데요.

     

    이 글은 단지 제 생각을 기록한 글이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의견이 단지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만 조금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