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정국 솔로 Seven

    정국 'SEVEN'으로 빌보드 1위, 세계 정복 중!

    BTS 정국의 첫 솔로 싱글 'SEVEN'이 지난 7월 14일 발표 후 2주가 조금 넘은 시점입니다. 저도 제 플레이 리스트에 저장된 정국의 '세븐'을 듣고 있는데요.

     

    정국의 첫 솔로곡의 음원 차트가 궁금하여 찾아보던 중 놀라지 않을 수 없는 순위들을 보면서, 따로 정리하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배우 한소희와 정국이 함께 출연하는 뮤직비디오는 작성일인 8월 2일 1억 2천만 뷰를 넘었으며, 2주 연속 빌보드 톱 10에 진입하는 등 압도적인 음원 파워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정국의 SEVEN의 차트 순위와 기록들을 알아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CvF_Rl6sIwc/?utm_source=ig_web_copy_link&igshid=MzRlODBiNWFlZA==

     

    정국 'Seven' 음원 순위, 현재 진행형

    더보기

    'Seven'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 후렴구, UK garage의 리듬이 한 데 어우러지고, 정국의 감미로운 보컬이 더해져 곡의 매력과 완성도를 높였다. 귀를 사로잡는 강력한 중독성을 가진 곡. 사랑하는 사람과 일주일 내내 함께하고 싶다는 '러브송'이자 여름에 잘 어울리는 '서머송'이다.

    정국 솔로 Seven

    정국의 '세븐'은 발매하자마자 멜론 탑 100 4위로 진입하며, 2023년 발매된 남자 아이돌 음원 최초 '멜론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후 7월 15일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등 10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차트 1위를 찍었습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글로벌 톱 송 데일리 1위', '글로벌 톱 송 위클리' , '코리아 톱 송 데일리', '코리아 톱 송 위클리' 모두 1위를 달성했으며,  '유튜브 뮤직' 차트에선 '글로벌 톱 100 위클리', '코리아 톱 100 위클리' 차트 모두에서 1위를 휩쓸었습니다.

     

    음원 발매 11일 째 되는 7월 25일에는 '빌보드 차트 Hot 100'1위로 데뷔했으며, 2190만 스트리밍, 640만 에어 플레이(라디오 방송 송출 점수), 15만 3천 장의 음원 판매로 음원 판매량 2위, 스트리밍 4위 등을 기록합니다.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주 간 음원 순위를 유지하며, 방탄소년단(BTS)와 싸이에 이어 2주 간 빌보드 탑텐을 찍은 대한민국 가수로 기록되었습니다.

    반응형

    정국 솔로 Seven

    정국 Seven 유튜브 조회수 기록

    정국 Seven 뮤직 비디오가 공개된 이후 전 세계 국가들에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고, 유튜브에 뮤직 비디오가 공개된 지 4시간이 지나고 1,000만 뷰를 달성합니다.

     

    유튜브에서 '월드와이트', '한국', '미국', '일본', '영국' 등 주요국을 포함한 45개국에서 1위를 찾이했으며, 94개 국가의 트렌딩에 들었습니다.

     

    7월 16일 뮤비 공개 이틀 만에 5,000만 뷰 달성, 공개된지 10일 13시간 7분이 지난 2023년 7월 25일 02시 07분경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는 등 믿기지 않는 기록들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정국 솔로 Seven

    정국의 Seven 기록은 계속

    과거 아이돌들이 그룹을 떠나 솔로를 낼 때 예상보다 저조한 음원 성적들을 기록하는 경우가 많지만, BTS 멤버들의 솔로는 다른가 봅니다. 

     

    해외에서도 '원 디렉션' '해리 스타일스'가 솔로로 성공한 것 외에는 많은 그룹 소속 아티스트들이 솔로에 어려움을 겪는 것을 많이 봤는데, BTS의 팬덤과 영향력이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BTS로써의 앨범이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각 멤버 개인의 작업물들도 꾸준히 '사운드 클라우드'나 '유튜브'에 올려주면서 소통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 보여줄 멤버들의 개인 음악들도 기대가 가득합니다.

     

    개인적으로 뷔의 '크리스마스 트리' , 제이홉의 'MORE' , august D '해금' '대취타'를 좋아하는데, 앞으로도 계속해서 '아티스트'의 작업물을 계속해서 기대할 겁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