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여자가 남자를 싫어할 때 하는 행동 7가지를 검색했다면 원하는게 뭘까?

    상대방이 나를 싫어한다면 기분이 썩 좋지 않습니다. 관계 회복을 위해서 ?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라? 누구나 다 누군가를 좋아하고, 싫어합니다. 나를 싫어하는 사람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내 마음도 정확하게 알아야합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 백승이라고 했습니다. 오늘은 나를 싫어한다고 하더라도 내일의 그 사람이 나를 좋아하지 않으리라 하는 보장은 없습니다. 인간에게 첫인상은 꽤나 중요합니다. 첫인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돌이키기가 쉽지 않죠. 우리가 드라마만 보아도 처음에 싫어했던 사람을 좋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마음을 먼저 알아야겠죠?  오늘은 여자가 남자를 싫어할 때 하는 행동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무관심하다.

    여성은 상대방을 싫어한다면 단 둘이 있을 때 무관심으로 싫어하는 감정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장 부정적인 표현은 욕하거나 싫어하는 것도 있지만 무관심한 것도 부정적인 인식로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대화를 이어가려고 해도 이어지지 않고, 내가 관심을 표하더라도 상대방이 관심이 없다면 관심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내가 더 다가간다면 상대방은 더 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더 천천히 천천히 다가가야 합니다. 

    두 번째, 거절한다.

    남자가 여자에게 무언가를 부탁했거나, 혹은 다가가려 했을 때, 거절합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일반적으로 경계심이 높기 때문에 부정적인 마음이 드는 이성에게 철벽을 칠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자기 자신을 지키려는 내제 심리가 포함된 것입니다. 상대방에게 저녁 약속이나 데이트 약속을 요청했을 때 상대방이 무언가를 예로 들며 단칼에 거절의 의사를 밝힌다면 나에게 관심 없다는 표현이 됩니다. 다만 상대방이 '나 다른 날은 될 것 같은데?' 라든가, '나 오늘은 어려운데 언제는 어때?'라고 여지를 남겨둔다면 긍정적인 결과가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험담하거나, 비난한다.

    여자가 남자를 신경 쓰지 않을 경우 상대방이 나를 비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떤 여성의 경우 마음과 반대로 표현하기도 하는데, 자신의 마음을 타인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누구 어때?라는 말이 나올 때 '걔 되게 별로야'라고 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상대방이 적대적 의사를 품고 나를 험담하거나 비난한다면 관심이 없는 것을 떠나 싫어한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혹은 상대방과 너무 친한 경우에도 장난식으로 나를 험담하거나 비난할 수 있으니, 상대방의 표정이나 말투를 신중하게 봐야 합니다.

    네 번째, 냉소적인 태도

    위의 내용과 어쩌면 일치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하는 말에 사사건건 태클을 걸거나 냉소적인 태도를 보인다면, 분명히 부정적인 태도를 보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한 것처럼 오히려 좋아하는 사람에게 반대로 표현할 수 있으니, 상대방의 표정이나 말투를 세세히 봐야 합니다. 

    다섯 번째, 교류 회피

    상대방이 나에게 관심이 없다면, 어떤 대화를 이어가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성은 이 자리를 피하고 싶다는 뉘앙스를 싫어한다고 직접적으로 이야기하지 않고 무관심으로 표현합니다. 하지만 어떤 여성은 관심이 있을 때 모든 촉각을 곤두세우고 긴장하게 되는데, 그것으로 인해서 대화를 이어가기 어려운 경우도 있으니, 상황이나 상대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긴장 상태나 상대방의 마음을 신경 쓰지 않고, 다가가거나 내 마음대로 할 경우 그 관계를 망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여섯 번째, 뒷담화 

    여성이 남자를 싫어할 경우 타인에게 비난이 섞인 뒷담화를 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남성을 적극적으로 나서서 비난하고 뒷담화를 한다면 남성을 싫어한다는 의사 표현이 될 수 있습니다. 근데 그런 사람은 인성부터 글러먹었기 때문에 신경 않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곱 번째, 카톡이나 연락을 무시한다.

    여성이 남성을 싫어할 때 가장 잘 알 수 있는 것은 연락을 무시합니다. 이는 여성이 남성을 싫어한다는 표현이 포함된 것으로 용건이 있어 연락을 했을 때, 자연스러운 대화로 이어지지 않고, 툭툭 끊기고 적대적인 대화를 이어간다면 여성이 남성을 싫어한다는 표현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있지 않았을 때 사람을 싫어하는 티를 낼 때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싫어하는 감정이 더 잘 드러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자가 남자를 싫어할 때 하는 행동 7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모든 것은 상황이나 사람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환경이나 상대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상대방의 표정이나 행동을 통해 감정을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상대방이 싫어하는 반응을 보였을 때 행동을 조심하고 긍정적인 행동만을 보이므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 감정만 중요하다면 관계를 망칠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