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애

짝사랑 포기하는 방법 여섯 가지

Download Bot. 2023. 7. 2. 21:57

목차

    짝사랑 포기하는 방법 여섯 가지

    살다 보면 짝사랑을 자연스럽게 하게 되는데, 짝사랑만큼 마음이 힘든 것이 없습니다. 짝사랑을 하다 보면 저 사람에게 나는 아무것도 아니구나, 저 사람이 나에게 하는 말, 표정, 행동 전부가 나 자신을 기쁘게 하기도 하고 슬프게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짝사랑을 포기하는 방법을 고심하고는 하는데, 쉽지는 않지만 포기해야 하는 때도 있는 게 인생이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 몇 가지 짝사랑 포기하는 여덟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좋아하는 감정을 인정하고 받아들인다.

    짝사랑을 하다 보면 너무 자연스럽게 '나는 그 사람을 좋아하는 게 아니야', '나는 저 사람이 싫어' 라며 자신의 감정을 부정하기 마련입니다. 내가 저 사람을 좋아하지 않음으로 나 자신의 자존감을 지키려 하는 내적 보호 본능이 작동하는 것인데, 내가 진심으로 어디서부터 그 사람을 좋아하게 되었는지, 어떤 부분이 좋았는지, 내가 정말 그 사람을 좋아하는구나 하고 인정해야 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내가 좋아하는 것을 인정함으로써 짝사랑을 자연스럽게 포기할 수 있게 됩니다.

     

    자기 자신이 그 사람을 좋아한다는 것을 인정하기만 해도, 마음이 좀 더 편해지고 두 개 세 개 네 개로 나뉘었던 마음이 그 사람을 좋아한다는 마음 한 가지만 남게 됩니다. 자기감정을 무시하지 않고, 자기 자신과 솔직하게 얘기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이 왜 그런 감정을 갖게 되었는지 노력하고, 자신을 비난해서는 안됩니다. 누군가를 좋아하는 것이 힘들 때도 있지만, 혹여나 그 사람과 잘 되는 것도, 짝사랑을 포기하는 방법도 좋아하는 감정을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물질적인 거리를 두어야 한다.

    짝사랑 대상자와 실제로 물리적 거리를 두는 것이 중요하다. 일상적인 접촉이 계속되면 자라나는 자신의 마음을 진정하기 힘들어지고, 결론적으로 포기하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살이 부딪히고 말을 섞고, 눈을 마주치다 보면 거리를 두는 것이 더 어려워지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을 멀리해야만 합니다.

     

    3) 다른 관심사에 집중하기

    예를 들면 공부를 한다던가, 여행을 간다던가, 현재 생활을 리프레시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음이 더 커지기 전에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과 자기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 그리고 자기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친구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누군가를 짝사랑하며, 마음이 힘들 때 친구에게 솔직하게 털어놓고 도와달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어떤 부분이 힘든지, 어떤 부분이 너무 마음이 아픈지, 속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꺼내봅시다. 하다 보면 진심으로 모든 것이 좋아지는 때가 옵니다. 반드시 그렇기 위해 노력하고 인정해나가야 합니다.

     

    5) 새로운 인연

    새로운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게 중요합니다. 만나던 사람들만, 그 주변 사람들만 만나게 되면, 새로운 것을 경험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면 몸도 마음도 다시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세상은 넓고 수많은 사람들이 존재하고 그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6) 새로운 경험을 한다.

    위와 같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과 함께, 하지 않았던 운동이나 산책, 등산, 취미 생활 등 새로운 경험을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짝사랑에 미련을 갖는 것은 과거를 돌아보며 마음이 아프게 되어있습니다. '나는 왜 그 사람을 좋아하게 되었지?' '나는 왜 그때 왜 그 행동을 했지?' '나는 왜 그때 그렇게 하지 못했을까' 하며, 과거를 돌아보고 자책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경험을 통해서 새로운 미래를 보게 됩니다. 과거에 얽매여 있으면 앞을 볼 수 없고, 자연스럽게 뒤를 보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이전에 있었던 좋았던 기억이 가장 아픈 기억이 되어 스스로를 더 힘들게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를 돌아보는 게 아닌 앞을 보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짝사랑을 포기하게 되는 것이죠.

     

    7) 즐거운 생각, 즐거운 상상, 행복한 순간을 꿈꾼다.

     

    짝사랑을 포기하는 방법을 여섯 가지 적어보았는데요. 과거를 돌아보기보다는 앞으로 벌어질 신비하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꿈꿔보세요. 짝사랑 상대가 없이 내가 더 일을 잘하는 모습. 가지고 싶었던 가방을 사는 모습, 가지고 싶었던 차를 사는 모습, 살고 싶었던 집을 갖는 모습 등, 원하는 모습들을 무궁무진하게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그 생각에 취해보면, 앞을 볼 수 있게 된답니다. 항상 기쁜 일을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행동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떨쳐낼 수 있는 날이 반드시 옵니다.

     

     

    2023.07.02 - [분류 전체보기] - 여자가 남자를 싫어할 때 하는 행동 7가지

    2023.07.02 - [분류 전체보기] -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하는 6가지 행동

    2023.06.30 - [분류 전체보기] -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 때 찐 행동 5가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